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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44-1999

전문가 서비스 제공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전문가가 주식회사 세이브프롬(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플랫폼 서비스 "이거해줘"를 통해 고객과 연결되고, 전문가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는 고객과 전문가 간 직접 거래를 중개하고, 전문가가 서비스 요청을 수락할 때 캐시를 차감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발생시키는 구조에 대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이 규정한 내용 이외의 전문가와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하여서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한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사이트”는 회사가 서비스하는 웹사이트([*웹주소*]), 스마트폰 및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매체를 통해 이루어지는  「이거해줘」서비스를 말한다. 
2.    “고객”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아 사이트 내에서 전문가 서비스를 요청하거나 기타 부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3.    “콘텐츠(Contents)”는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등 부호ㆍ문자ㆍ도형ㆍ 색채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ㆍ영상 및 복합체의 정보나 자료를 의미한다. 
4.    “ID” 또는 “아이디”는 고객의 식별과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는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5.    “비밀번호(Password)”는 이용자가 등록한 고객과 동일인인지 신원을 확인하고, 고객의 통신상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6.    “비회원”은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7.    “회원 탈퇴”는 고객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한다. 
8.    “게시물”은 고객이 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이미지, 사진, 동영상, 음성, 파일 등을 한다. 

제3조 (법령의 준수)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 개인정보보호법, 학원의 설립 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에 따른다. 

제4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본 약관은 서비스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전문가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전문가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한다.
전문가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5조 (서비스 이용기간)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기간은 전문가가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2년으로 한다. 
이용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전문가 또는 회사 중 어느 일방으로부터 서면, 전자우편 등으로 종료의사가 표시되지 않은 경우 동일한 조건으로 1년씩 자동 갱신된다.

제6조 (전문가의 진술 및 보장)
전문가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이 진실됨을 진술하고 보장한다. 
1.    전문가는 사이트에 스스로 등록한 전문 용역 분야의 전문가이다. 
2.    전문가는 회사에게 본 약관 동의 전에 밝힌 사항 이외에는 형사처벌을 받거나 정부로부터 행정제재를 받은 사실이 없다. 
3.    전문가는 사이트를 통해 요청받게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이행할 능력이 있다. 
4.    전문가는 사이트를 통해 고객에게 전문 용역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법령 또는 제3자와의 계약관계에 따라 거쳐야 하는 절차는 모두 거쳤고 이에 관한 장애가 없다. 

제7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전문가가 고객과 서비스 제공 거래를 원만히 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정상적인 작동이 유지되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다.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사이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기계의 결함이 있는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기로 한다. 

제8조(전문가의 의무)
전문가는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지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용역 제공을 성실히 최선을 다해 이행하여야 한다. 
전문가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
1.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를 허위로 변경하는 행위
2.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3.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4.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의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5.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오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6.    직거래를 위하여 개인 휴대폰 번호 혹은 개인 홈페이지, SNS 주소 등을 노출하여 우회거래를 유도하는 행위
7.    사이트에 불건전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회사 또는 고객 등 제3자에 대한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행위
8.    제3자의 지식재산권 내지 영업비밀을 침해하는 행위
9.    같은 사용자가 다른 계정으로 이중 등록을 하는 행위
10.    부정한 용도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11.    사이트를 통해 불법 거래를 하거나 시도하는 행위
12.    스토킹(stalking) 등 고객 또는 다른 전문가, 회사의 임직원을 괴롭히는 행위
13.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6.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17.    기타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제9조(전문가의 사이트 이용 기준)
전문가는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본인의 아이디로 접속을 하여 사이트를 이용하여야 한다. 
전문가는 사이트에 본인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용역 분야를 등록하여 고객의 서비스 신청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전문가는 회사가 제공하는 일정한 양식에 따라 전문 용역 분야를 등록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또는 지식재산권(상표권, 저작권 등)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정보를 기재하지 않아야 한다.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의 수준 유지 또는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해 전문가가 등록한 정보가 양식에 맞지 않거나 해당 정보의 사실 및 허위/과장 여부의 증명이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의 수정 또는 증빙을 요구할 수 있으며, 정정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전문가는 서비스 이용료, 부가세를 포함한 기본 용역 단가를 명시하여야 한다. 
 전문가는 고객에게 사이트를 통해서가 아닌 직접 거래 또는 결제를 요청하여서는 아니된다. 
전문가가 전항을 위반하는 경우 이로 인해 얻게 된 금원의 3배에 해당하는 위약벌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한다. 
전문가는 사이트를 통해 고객과의 거래가 성립된 시점부터 고객과의 연락 및 상담, 고객과의 거래 이행 및 결과 제공을 성실하게 수행하여야 하며, 전자상거래법 제 17조에서 정한 기간 동안 고객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이를 이행하기 불가능한 경우 고객과 거래 이행 및 취소 사항에 관해 합의해야 하며, 거래 건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전문가 본인이 부담하여야 한다. 

제10조(서비스 제공의 보수 지급)
고객의 서비스 요청에 대해 전문가가 수락하는 경우, 회사는 전문가의 계정에서 사전에 고지된 금액의 캐시(5,000원~10,000원)를 차감합니다.
고객과 전문가 간의 실제 서비스 비용은 당사자 간의 협의에 따라 직접 결정되며, 고객은 해당 금액을 전문가에게 직접 지급합니다. 회사는 해당 거래의 결제 과정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수락 후 매칭이 불발되거나 거래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 차감된 캐시는 환불되지 않으며, 회사 정책에 따라 동일 금액의 보너스 캐시로 전액 지급됩니다.
회사는 캐시 차감 기준, 범위, 적용 방식 등을 사이트 또는 앱 내에 사전에 고지하며, 전문가는 수락 시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1조(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개인정보 정책으로 정한 절차에 따라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고,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전문가에게 고객의 개인정보 일부를 제공할 수 있다. 
전문가는 전항에 따라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고객의 개인정보 일체를 서비스 제공 완료 후 회사로부터 서비스 용역 보수까지 지급받은 즉시 파기하여야 한다. 

제12조 (전문가 서비스 거래에 대한 회사의 면책)
회사는 전문가와 고객 간의 서비스 제공과 이용을 위한 중개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전문가가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아니한다. 
회사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전문가와 고객 중 어느 일방을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지 않는다. 
고객이 사이트를 통해 전문가와의 거래를 확정하면 전문가는 해당 거래를 일방적으로 철회하거나 취소할 수 없고, 이를 위반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전문가는 회사를 면책시키고 해당 손해를 고객에게 배상하여야 한다. 
전문가와 고객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회사는 전문가와 고객 간의 서비스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전문가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 안전성, 적법성,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등에서 발생하는 일체의 위험과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13조(사이트 이용의 제한 및 중단)
회사는 사이트에 대한 정기점검, 보수, 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사이트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사이트의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다.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전, 사이트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제1항 및 제2항에 의해 전문가에게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만 배상할 의무가 있다. 

제14조(서비스 이용관계의 종료)
전문가는 거래가 확정된 고객과의 서비스 거래를 모두 종료한 후 언제든지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다.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전문가에게 기간을 정하여 시정 요구를 할 수 있고 전문가가 이에 따르지 않는 경우 본 약관을 해지하고 사이트에서 회원 탈퇴 처리 또는 전문가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삭제 조치를 할 수 있다. 단 위반사항을 시정할 수 없는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제6조 각호에서 정한 진술 및 보장 사항이 허위인 것이 밝혀진 경우
3.    제8조 제2항 각호의 행위를 한 경우
4.    본 약관 또는 법률 위반 등의 사유로 회원자격이 상실되거나 이용이 제한된 경우
5.    기타 전문가의 행위가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저촉되는 경우
전항에 따라 본 약관이 해지되는 경우 전문가는 이로 인해 회사가 입게 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15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권리, 의무)
사이트의 프로그램 저작권 및 회사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된다. 
전문가는 회사의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된다. 
전문가는 고객이 사이트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에 관하여 고객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아니된다. 
회사는 전문가 또는 고객이 사이트에 게시한 다음 각 호의 게시물을 회사의 사이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마케팅 용도로 사용ㆍ복제ㆍ수정ㆍ출판ㆍ배포할 수 있다. 단, 회사는 게시물 이용시 전문가 또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는 범위에서 해당 정보를 처리하고, 최대한 작성자의 권리를 보호하여야 한다. 
1.    전문가의 프로필 정보
2.    고객 및 전문가가 작성한 후기(이에 포함된 글 및 사진)
3.    신청서 및 견적의 내용
4.    회사와 전문가 또는 고객 사이의 연락 내용
5.    기타 고객 및 전문가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작성·게시한 콘텐츠

제16조(양도의 금지)
각 당사자는 본 약관에 의한 권리 또는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담보 설정 등을 할 수 없다. 

제17조(비밀유지)
각 당사자는 본 약관과 관련하여 지득한 상대방 당사자의 정보 및 기밀을 상대방 당사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된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끼친 손해에 대하여 누설한 당사자는 상대방 당사자에게 배상하여야 한다. 

제18조(불가항력)
서비스 이용기간 중에 다음과 같은 불가항력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회사의 의무는 면제되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전문가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천재지변 등으로 더 이상 본 약관의 유지가 어려울 경우
2.    전쟁, 내란, 폭동 등으로 정부가 정상적인 국가 운영능력을 상실한 경우
3.    기타 쌍방이 상호 인정하는 불가항력적인 사태가 발생하였을 경우
전문가 또한 제1항의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 또는 의무 이행이 불가능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불가항력적 사유가 해소된 후에는 양 당사자는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재개를 위해 성실히 협력한다.

제19조(준거법 및 해석)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된다.

제20조(분쟁의 해결)
각 당사자는 본 약관 및 관련 규정에 관한 해석상의 차이 및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 이견이 발생하였을 경우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상호 협의에 의하여 해결하여야 한다.

제21조(합의관할)
본 약관에 의하여 발생하는 소송 그 밖의 신청에 관하여 제1심 관할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지정한다. 

제22조(약관 동의)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전문가는 본 약관의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
본 약관은 전문가가 온라인에서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서명이나 날인 없이도 법적 효력을 갖는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이용정책에 따른다.